본문 바로가기

픽돌이 정보

갤럭시 z플립3 장점과 단점 (발열 주름 충전등) 내돈내산 후기

오늘은 갤럭시 z플립3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실사용 후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내돈내산 찐 후기니까 갤럭시 z플립 3를 구입 예정이신 분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리뷰 블로거가 아니라 사진을 발로 찍는 점.. 죄송합니다ㅜㅜ 

제가 구입한 색상은 그린이예요~ 몇가지 색상을 살펴봤는데 솔직히 갤럭시 z플립 3는 어떤 색상이든 다 예쁘고 잘 빠진거 같습니다ㅋㅋ 그중에서 라벤더가 제 취향이였는데... 남자라서 걍 포기하고 그린 색상을 골랐네요~ 아쉽 아쉽ㅠㅠ 그렇지만 그린 색상도 아주 고급지게 잘 빠져서 보면 볼수록 마음에 듭니다~ 후회는 없어요~ ㅋㅋ

 

그럼 잡솔은 치우고 바로 갤럭시 z플립3 실사용 장점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로 찍은 사진 죄송합니다 ㅠ

장점

1. 예쁘다

2. 예쁘다

3. 예쁘다

4. 예쁘다

5. 예쁘다

 

솔직히 예쁜걸로 모든 단점을 커버합니다. ㅋㅋㅋ 농담이구요. 아래와 같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연속 발사 죄송합니다 ㅠㅠ

1. 예쁘다 (이건 뺄수가 읎네ㅋㅋ)

2. 휴대하기 편하다 (접히니까!!)

3. 120Hz 고주사율!!!!!! 이거 없었으면 고민 좀 했었을 거 같네요~ 아이폰 쓰다 갤폰 쓰면 버벅이는게 제일 답답했었는데 이제 이런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합니다 아주 부드러워요~ 휙~휙~ 버벅임 없이 아주~ 잘 움직입니다!! 

4. 사진 찍기 넘 편하다 (삼각대 처럼 거치해 놓고 편하게 찍을 수 있어서)

5. 삼성 페이 짱!(접은 상태로 결제가능)

6. 커버 디스플레이 

7. 플렉스 모드

8. 다양한 귀여운 악세사리 

9. 방수(유튜브 찾아보시면 도움)

10. 동영상 감상(비율땜에 장점도 되고 단점도 있는 뭐 그런....)

 

발사 미안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삼성페이 말고도 요~ 커버 디스플레이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사진도 바로 바로 찍을 수 있고 메세지나 움짤, 음악, 운동등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이게 일반 폰에서 못 느끼는 그런 감성들이 있네요ㅋㅋ;;

 

단점 

1. 주름 (접혀서 어쩔 수 없지만...)

2. 발열 (미친듯이 뜨겁다)

3. 먼지

4. 배터리 조루

5. 동영상 비율(장점이자 단점)

6. 게임 비율

7. 접어서 주머니에 넣으면 담배같다?(좀 툭 튀어나와 보이긴 하지만 움직일때 편해서... 뭐 이건 패스!)

이렇게 큰 단점이고 나머지는 일반폰과 비슷한거 같아요~ 

 

주름

주름은 정면으로 보면 티가 안나요

주름에 완전 민감하신 분이라면 솔직히 다른 제품을 사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 아직도 아이폰의 M자 탈모가 거슬리는 사람임) 저도 주름 때문에 다른거 살까 고민도 많이 했었는데 실제로 사용하다 보니까 심하게 거슬릴 정도는 아니고 다만 정면 이외의 각도에서 보인다는 거? 또 날이 화창하거나 검은 화면일 때 잘 보인다는 거? 빼고(?)는 그냥저냥 무덤덤하게 쓰게 되더라고요~ 혹시나 진짜 민감하신 분이 계시다면 이게 거슬려서 오래 못쓸 수도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 사용하다 보면 무덤덤해짐 (주름에 초!!!초!!초!! 민감하신 분들에게 비추)

이게 민감하신 분들 기준입니다. 일반 사용자는 티 안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ㅋㅋ

 

 

발열

다음은 발열입니다. 이건 뭐 아실거라 생각되네요 뜨겁습니다!! ㅋㅋ처음 사서 살짝 만졌는데 뜨끈 뜨끈... 이것도 웃긴게 며칠 사용하다 보면 온도가 조금씩 내려가는 느낌이 듭니다. 미지근 정도까지? 아무튼 발열은 있다는 점 알아두시길!! 없다면 거짓말! ㅋ (장점 : 겨울에 유용 ㅡ,.ㅡ;)

 

 

먼지

먼지도 많이 낍니다. 정품 필름 재질 문제인지 엄청나게 붙더군요... 주머니에 넣었다 빼면 이정도는 붙어 있는거 같네요;; 매일 매일 닦아주고 있습니다

 

배터리

아이폰에 비해 확실히 배터리가 조루입니다. 배터리 용량도 작고 고주사율 때문인지 배터리 소모가 더 크게 느껴집니다. 얘는 진짜 보조 배터리는 필수인듯... 대충 하루로 따지면 아침에 100% 충전하면 저녁쯤에~ 10%정도 남는거 같네요 이건 사용하는거에 따라 틀리겠지만 아무튼 배터리 조루는 확실합니다. 발열과 배터리는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ㅠㅠ

 

동영상&게임 비율

동영상 화면 비율은 호불호가 갈립니다. 좋아하시는 분이 있고 안 좋아하 하시는 분이 있어요~ 넷플릭스 기준으로 화면은 옆으로 길게 꽉 차고요 일반 영상이나 유튜브 동영상은 16:9 비율이라 양 옆이 많이 짤립니다. 그래서 전 유튜브를 볼때는 이렇게 인터넷 창을 켜놓고 딴짓을 많이 합니다 이제는 이게 적응이 되서 딴 게 불편할 정도...ㅋㅋ 아무튼 그렇습니다...

 

가끔 살짝 접어서 보기도하네요 ㅋㅋ

 

저같은 경우에는 게임도 간간히 플레이하는 사람인데... 음~ 게임 비율이 조금 불편할때가 있습니다(게임마다 차이가 있는 듯) 화면을 꽉 차서 그런지 터치가 사~알짝~ 씹히는 느낌이고(이건 게임 최적화가 거지같아서 그럴수도) 게임은 느리진 않은데 뭔가 빠릿 빠릿하지 않은 느낌이 듭니다 (세나2 기준). 솔직히 게임폰이 아니라서 이정도면 만족해야 할 듯 ㅠㅠ

 

일주일 동안 사용 후기

뭐, 이정도 장점과 단점이 있는거 같네요~ 제가 일주일 정도 사용한거 같은데 일단은 쓸만하다 괜찮다입니다. 속도도 빠르고 기타 여러가지 장점(삼성페이, 플렉스모드, 셀카, 커버 디스플레이등등)들이 많아서리 그리고 뭐니 뭐니 해도 일단 예쁨으로 모든 단점들이 커버 하기 때문에 만족합니다~ㅋㅋㅋ 하지만 주름과 발열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오래 못 쓸 수도 있다는 점!! 알아두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갤럭시 z플립3 장점과 단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예뻐요~